기획 지식공유
아이폰 고객 이용행태 아이폰 고객 이용행태   3 아마레토  
동향/행태/통계 아이폰 고객 이용행태에 대한 자료입니다
고객의 반응을 확실하게 만드는 홈페이지 작성 노하우 고객의 반응을 확실하게 만드는 홈페이지 작성 노하우   1 낭만펭귄  
웹기획 '고객의 반응을 확실하게 만드는 홈페이지 작성 노하우'로 홈페이지의 시작페이지를 고객에게 좀 더 어필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는 것이죠. 원래는 10가지 였는데 나머지 자료가 안 보이네요
세일즈 상황에서 고객들의 4가지 심리상태 세일즈 상황에서 고객들의 4가지 심리상태   1 박준우  
마케팅 세일즈 상황에서 고객들의 4가지 심리상태 세일즈 하실때 참고하시면 성공확율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IBM의 고객전략 수립방법 및 사례연구 IBM의 고객전략 수립방법 및 사례연구   1 공공칠빵  
컨설팅 IBM의 고객전략 수립방법 및 사례연구
롱테일 이론 vs 파레토 이론 – 3. 파레토 관점의 고객과 제품(컨텐츠) 롱테일 이론 vs 파레토 이론 – 3. 파레토 관점의 고객과 제품(컨텐츠)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번에는 롱테일과 파레토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보았다. 이번 호부터는 세세하게 각 이론의 특징과 그 이론간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파레토 이론에 대한 해부를 해볼까 한다. 파레토 이론은 결과의 80%는 원인 20%에서 나온다는 ..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서동훈  
프로젝트관리 Mail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창출, 유지하는 모든 마케팅 기법 캠페인 기획에 따라 e-Mail 발송 Target을 설정하고, e-Mail 발송 후 실시간으로 고객의 반응을 추적, 분석 및 보고 하며, 기업이 의도하는 반응들을 제품/서비스 판매, 회원가입, 정보유통,..
신규 고객확보 전략 신규 고객확보 전략 모닝터치  
신규고객확보전략 (한글화일입니다.)
고객가치 중심의 신사업 전략 고객가치 중심의 신사업 전략   1 SADAD  
기획역량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을 찾아 가시적 성과를 내는 일은 매우 어렵다’고 토로한다. 이는 기업의 시각에서 눈에 보이는 기회를 찾는 데만 익숙해 있어, 고객과 시장의 시각에서 기회를 찾아 실현하는 데 서툴기 때문이다. 공급 과..
고객가치 중심의 신사업 전략 고객가치 중심의 신사업 전략 성유리  
동향/행태/통계 고객가치 중심의 신사업 전략 1. 신사업에 대한 관점의 변화 2. 유망사업의 선정 3. 사업모델의 정립 4. 신사업 실행
인터넷 기업 고객유형의 스머프 비교 인터넷 기업 고객유형의 스머프 비교 필승  
동향/행태/통계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가 존재한다. (인터넷 쇼핑몰, 웹메일, 커뮤니티, 미니홈피, 블로그) 인터넷 기업은 온라인상에서 24시간 고객과 접하고 있다. 고객은 끊임 없이 인터넷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사항을 요구한다. 인터넷 기업에서 미처 생각못했던..
고객세분화 고객세분화 필승  
마케팅 1) 고객시장의 세분화 마케팅환경(거 시적/미시적)과 시장(고객시장/경쟁상품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이질성과 마케팅활동의 차별성을 파악해 광고전략 수립하고, 고객간 또는 상품간의 이질성을 파악하고 고객집단을 표적으로 하여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개성 있는..
고객만족 경영. 고객만족 경영. 최혜진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객관계관리CRM&ERP - 고객 가치, 경험 사이클에서 찾아라 고객관계관리CRM&ERP - 고객 가치, 경험 사이클에서 찾아라   1 1 오픈보이  
CRM 고객 가치, 경험 사이클에서 찾아라 최근 고객의 관심사가 기존 제품/서비스의 본질적인 측면을 벗어나 관련된 다른 부분으로 이전하면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규명하는 일이 중요해지고 있다. 6단계의 고객 경험 사이클을 분석 도구로 하여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가..
[트렌드분석] 고객에게 다가가는 노란 길 [트렌드분석] 고객에게 다가가는 노란 길 미설정  
트랜드 분석자료 참고하세요,,
고객 관계 관리 (CRM) 고객 관계 관리 (CRM) 2 오픈보이  
기획역량 총 69페이지로 되어있습니다. -CRM의 이해-창업기 CRM 전략 & 니즈형 제품개발-성장기/성숙기 CRM 전략-CRM 방법론과 지원시스템-e-CRM, m-CRM, u-CRM-DW와 DM
고객접점 분석 Tool입니다 고객접점 분석 Tool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기업의 운명은 15초안에 결정된다는 SAS(스칸디나비아항공사)의 얀칼슨의 말처럼 고객접점은 중요하다. 여기서 제시하는 Tool은 고객동선에 따른 고객접점을 분석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다. 이렇게 요약되어있네요^^
외환카드 : DW 구축으로 인한 고객 검색 속도 증가 외환카드 : DW 구축으로 인한 고객 검색 속도 증가 1 라이프굿  
CRM 카드사에 적합한 올바른 DW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DB 제품만 가진 업체보다는 전체 SI를 총괄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업체가 필요했습니다. IBM은 신용 카드업계의 DW 및 응용시스템 구축경험이 풍부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력 및 책임 있는 서비스 체제를 ..
주택은행의 고객 요청 대응 주택은행의 고객 요청 대응 라이프굿  
CRM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혼합 운영으로 고객 요청에 효과 대응 * 적용 내용: CRM 개념 적용한 콜 센터* 취득 이점: 체계적 고객 관리Ⅰ 1:1 마케팅 실현Ⅰ 창구 업무 부담 경감Ⅰ 다양하고 포괄적인 업무 처리로 생산성 향상 * 적용 소프트웨어: IBM CallPathⅠ..
[태평양 생명] 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 [태평양 생명] 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 라이프굿  
CRM CR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언제 도입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한다. 언제 도입하느냐가 아니라 왜 도입해야 하는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 태평양생명은 언제보다는 CRM의 도입 이유를 충분히 검토하고 구현..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고객을 위한 볼링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고객을 위한 볼링 1 라이프굿  
CRM 실패로 끝난 첫번째 시도2001년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영업인력들이 영업인력자동화(SFA: Sales-Force Automation)를 언급만 해도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었던 것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 그것은 제대로 사용하기가 엄청 어려웠기 때문이었다. 그로 ..
웨스틴조선호텔 - 시장이 아니라 고객이다 웨스틴조선호텔 - 시장이 아니라 고객이다 라이프굿  
CRM 웨스틴조선호텔은 각각의 사업장 별로 관리하고 있던 고객DB를 통합했다. 웨스틴조선호텔이 고객DB를 통합한 배경에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창출하기 위한 IT 부서와 마케팅 부서의 노력이 숨어있으며, 이것은 웨스틴조선호텔이 바라보는 앞으로의 비즈니스 방향이기도 하다. ..
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라이프굿  
CRM “사용하면 할수록 투자에 대한 수익을 느낄 수 있다.” 삼성카드가 최근 데이터웨어하우징을 구축하고 DB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던지는 말이다. CEO가 IT에 대한 무한 투자를 약속하는 IT 신봉자 수준에 이르고 현업사용자들이 IS실을 거치지 않고 IT 활용에 나설수 있게..
한솔PCS/데이터웨어하우징 :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한솔PCS/데이터웨어하우징 :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라이프굿  
CRM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통신서비스 업체의 정보시스템 환경은 트랜잭션과 데이터량이 일반 기업보다 월등히 많다는 점에 있다. 한솔 PCS의 경우를 놓고 볼 때 1콜마다 2~3 트랜잭션이 요구돼 하루 평균 1,500만 트랜잭션이 일고 있는 셈이다. 데이터량에 있어서는 1..
 [웰즈 파고] 젊은 고객의 평생가치에 집중 투자했다 [웰즈 파고] 젊은 고객의 평생가치에 집중 투자했다 라이프굿  
CRM 웰즈 파고 에듀케이션 파이낸셜 서비스社가 종이 서류를 없애자, 대출 매출고는 점프했다. 그리고 현재 고객은 다른 금융 수요를 위해 웰즈 파고에 눈을 돌리고 있다.웰즈 파고 앤 코창업 1852년 자산 2,340억 달러 본부 샌프란시스코 직원 10만4,000명 웹 주소 w..
CRM EVA | 고객 데이터 - 결국은 사람 CRM EVA | 고객 데이터 - 결국은 사람 라이프굿  
CRM CRM은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기업에서 큰 도전거리일 수밖에 없다. 다음은 올해의 EVA 수상자 가운데 4곳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진정한 가치를 얻어낸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메리디스 레빈슨(美CIO지 기자) 수화물이 사라졌거나 비행기가 연착됐을 때 항공..
효과적인 CRM 구축법 - #1 뜨내기, 단골, 최고고객 가려서 접근하라 효과적인 CRM 구축법 - #1 뜨내기, 단골, 최고고객 가려서 접근하라 라이프굿  
CRM 지난 시절 고객 관계에 대한 바바라 분드의 각종 조사 결과들은 기업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그러나 이제 그녀는 모든 고객이 그런 다가섬을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고객에게 가까이”는 현재의 고객관계관리(CRM) 시대에 모든 마케..
고객정보의 소유주는 고객 고객정보의 소유주는 고객 라이프굿  
CRM 고객을 놓고 당신의 영업채널 파트너들과 싸우는 일을 멈춰라. 그렇지 않으면, 둘 다 잃을 것이다.누가 내 고객 정보를 ‘소유’하고 있는가?볼보 자동차인가 아니면 내가 볼보를 산 자동차 대리점인가? 이 질문은 오늘날의 가장 까다로운 비즈니스 문제중 하나를 보여준다. 즉 ..
고객충성도를 높이려면 (Loyalty: The New Metric of Choice) 고객충성도를 높이려면 (Loyalty: The New Metric of Choice) 라이프굿  
CRM Loyalty: The New Metric of Choicee비즈니스의 성공척도는 항상 핫이슈이며 뜨거운 감자로 여겨지고 있다. 초기에는 클릭율이나 페이지뷰에 열중하다가, 나중에는 마케팅 활동을 위한 막대한 투자에 집중하면서, 닷컴이라 불려진 인터넷 회사에 대한 투자가..
아무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고객 끌기 아무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고객 끌기 라이프굿  
CRM 기술의 발달이 항상 생산성의 향상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인터넷이라는 기술의 발달로 마케터들은 대상 고객과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고, 고객을 추적하고 그들을 반응까지 측정할 수 있게 됐다. 마케팅이나 광고 캠페인의 결과를 (전에는 상상도 못했을 정도로) 자세..
온라인 고객은 가격 때문에 물건을 사지 않는다 온라인 고객은 가격 때문에 물건을 사지 않는다 라이프굿  
CRM 뭔가를 비싼 가격으로 구입했다면 사람들은 둘 중 한가지 생각을 품게 된다.‘좋은 물건을 샀으니 당연히 비싸지.’ 아니면, ‘암만해도 사기 당한 거 같은데.’ 후자의 생각을 품는 사람은 다음 번엔 바겐 세일 장에서 물건 사는 것을 적극 고려할 것이다. 바겐 세일처럼, 양..
영업부는 고객 정보의 사각지대인가 영업부는 고객 정보의 사각지대인가 라이프굿  
CRM 기업 중에는 영업부와 마케팅 부서 사이의 의사 소통이 잘 되지 않는 곳이 있다. 대개 정치적인 이유 때문인데, 이는 FBI와 CIA가 서로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이유와 비슷하다. FBI와 CIA는 정보를 기관에서 더 높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자들을 밀어내기 위한..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기획의 4요소 분석 - 4. 고객분석, 5. SWOT 기획의 4요소 분석 - 4. 고객분석, 5. SWOT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4. 고객분석 자 이제 경쟁사 분석을 하면 어느정도 감이 왔을 것이다. 즉 고객들이 어떤 시장에 얼마정도 있으며 그 시장중에 어느 회사에 어느정도 몰려 있으며 어떤 제품들이 고객들의 시선을 끄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이러한 고객에 대한 분석을 하는 것이다. 어..
최근_고객만족경영활동을_하는_기업의_특징_4가지 최근_고객만족경영활동을_하는_기업의_특징_4가지 미설정  
최근 고객만족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의 특징 4가지 입니다.
고객전환율 (평가기준) 고객전환율 (평가기준) 후아미  
고객전환율, 새로운웹사이트 평가기준으로 부각 참고하세요!
고객관리의 핵심 CRM의 해부 (12월 1일자) 고객관리의 핵심 CRM의 해부 (12월 1일자) 미설정  
CRM 현 sas korea에 계시는 장동인 부사장님께서 sas 홈페쥐에 매달 특별기고하시는 내용입니다 . 그림이 올리지 못하여 아주 아쉬운데 sas 홈페쥐에는 그림도 꼭 함께 보세요. =========================================== 3...
고객관계 관리(CRM)란? 고객관계 관리(CRM)란? 미설정  
고객관계 관리(CRM)란? 최근 인터넷기업 뿐 아니라 전통 제조업체 사이에서도 고객관계 관리(CRM)가 주된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소비자에게 무엇인가를 팔아야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결국 고객관리가 영업의 출발점이요, 종착 역이기 때문이다. 고객관리 분야에서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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